블로그 이미지
走在梦境之中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Notice

2022. 5. 3. 14:12 생활의지혜
반응형


월정액 요금제로 데이터를 정해진 만큼 사용하여 ,
항상 와이파이를 쓰지만 ,
어떤 상황에서는 데이터를 이용해야 하는 부분이 있어 매일 적당량 체크하고 조절해 가면서 사용했는데,
어느 날 갑자기 같은 시간 사용하고 같은 양을 사용했는데 10배 가깝게 데이터가 소모되어 버렸습니다.
그래서 추가 요금까지 발생하는 일이 생겼죠.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 봐도 고객센터에서 아는 바가 없고, 데이터가 갑자기 급격히 소모되는 원인을 스스로 찾아서 해결 하지않는 이상 요금폭탄을 맞을 수밖에 없겠더라고요.
어쩔 수 없이 데이터를 사용해야 하는 부분이 있는데
지금처럼 급격하게 데이터가 소멸된다면 5분 사용도 못 하고 500 MB 이상 정도는 이유 없이 소모가 되는 상황이 발생 해 빠른 해결이 필요해 이러저러한 상황을 생각해 보다가 휴대폰 내에서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찾아보다가 설정 버튼을 눌러 보니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보이는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그 방법대로 진행을 하니 기존에 정상적으로 사용했던 데어터 양부분보다도 반 이상이 데이터 소모가 줄고 ,
요금 폭탄으로 이어질 만했던 급격한 이상 증세의 소모도 깨끗하게 없어졌습니다.
며칠간 급격한 데이터 소모 양의 증가는 이어졌고....
그래서 통신사를 바꿔 봐야 하나...
전화 요금제를 바꿔야 되나... 생각하고 어떤 방법을 사용할까 고민 했었기 때문에 해결이 되자 날아갈 듯이 기뻐 데이터 사용량 줄이는 방법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데이터 소모량 줄이는 법


먼저 휴대폰 상단에 바를 아래로 끌어내리며 꽃 모양의 설정버튼이 나옵니다.
그곳을 터치해주세요.




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맨 위에 연결 와이파이 블루투스 데이터 사용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연결 화면이 나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아래 데이터 사용 버튼을 터치해주세요.


데이터 사용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데이터 세이버 버튼이 나오는데,


데이터 세이버 버튼을 클릭해서 사용안함 버튼을 사용 버튼으로 터치해 바꿔 주세요.


데이터 세이버 기능이 활성화되면 바로 휴대폰 화면 상단에 삼각형 모양이 생성됩니다.





데이터 세이버 기능은 사용중이 아닌 다른 일부 앱에서 데이터 소모 줄이는법데이터를 보내거나 받는 것을 제한해 데이터 사용량을 줄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현재 사용 중인 앱에서 모바일 데이터를 계속 사용할 수 있지만 사용빈도가 줄어듭니다.

라고 되어 있지요~


아마도 내가 휴대폰을 여러가지 작업 용도로 사용하다보니 미쳐 잠기지 않은 앱 중에서 뭔가 활동을 하고 있어 갑작스럽게 데이터가 증가하는 결과를 나은 거 같더라고요.

그리고도 또 오래도록 사용하던 앱에서 공간을 많이 차지하면서 발생하는 경우도 있고,
시스템이 과부화가 걸리는 경우도 있는데 그것의 영향도 있는 것 같았습니다.

저와 같이 같은 양을 사용하는데도 갑자기 10배에 가깝게 데이터 사용량이 급격히 증가한다면 우선 위에 방법대로 설정을 해서 데이터세이브 기능을 이용해 보시고,

급격하게 데이터가 소모 됐던 과정에 가장 많이 사용했던 앱을 삭제했다가 다시 깔아 기본적인 앱이 차지하는 공간을 줄여서 과부하가 걸리는 것을 방지하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참고해서 데이터 소모량을 줄여 보세요~~

Tip.
갑자기  데이터 소모 가 급격하게 발생할때


일부 리워드 앱을 사용할 때 ~
미션 수행을 하다 보면 공유하기가 있는데 ,
공유하기 미션을 수행하는 동안 대략 1 MB 정도 소요가 되기도 하고 ,,,,

어느 사이트로 이동해 5초간 머물러 있다가 돌아오는 미션이 있는데,
그 미션 한번 수행 할 때 대략 20 MB 정도가 소모되는 경험이 있으니 ....
갑자기 어마어마한 데이터가 소모된다면 ~
그런 리워드 앱에서 사이트를 이동해 미션을 수행할때는 데이터 아닌  와이파이로 사용하는 것이 또 하나의
데이터 소모 폭탄을 피하는 tip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走在梦境之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