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走在梦境之中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Notice

2022. 7. 16. 14:50 생활의지혜
반응형

딜라이브 와이파이 신호 불량 해결법


딜라이브를 사용하는데 와이파이가 잘 되다가 한 번씩 자주 끊기는 일이 발생할 때가 있습니다.

고객센터에 연락을 하니 기사님께서 코로나로인해 방문을 꺼리는 내 심정을 알고 직접 고칠 수 있는 방법을 알려 주셨습니다.

한 마디로 딜라이브 셋톱박스를 한번 업데이트 해 주는 것인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딜라이브 셋톱박스 업데이트 방법

TV를 켜고 리모컨에 있는 빨간 버튼 다섯 번,녹색버튼 한번 누르면



여러가지 선택 버튼이 나오는데,
여기서 공장 초기화 버튼을 선택해 ok 확인버튼 누르면
TV화면이 하늘색으로 바뀌면서 공장초기화가 진행 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리모컨 아래 위 버튼을 클릭해 아래쪽으로 노란 표시로 내려 공장 초기화 버튼을 선택한 다음 가운데 ok 버튼을 눌러주면 공장 초기화 시작됩니다


이때 와이파이 코드를 빼 줍니다 .


셋톱박스 화면에
boot ~incc~들을 거쳐
otc3 글자가 나오면 업데이트중입니다.



다시 와이파이 전원코드를 연결해 줍니다.

이 상태로 TV 화면이 푸른 상태로 5분 미만 소요되면서 자동 업데이트가 완성 됩니다.



셋톱박스 화면에 다시 정상적으로 시계가 나타나면 업데이트는 완성 된 것입니다.


업데이트가 완성되면 바로 정상적으로 TV가 나오기도 하지만, TV 안 나오고 그냥 푸른 화면으로 멈춰 있을 때가 있는데 ~이럴 때는 TV를 껐다가 다시 켜 주면 TV도 정상적으로 나옵니다.


이렇게 한 다음에 와이파이를 다시 보아서 신호가 정상적으로 들어오면 업데이트로 인해 와이파이가 정상화된 것입니다.



이런대도 다시 와이파이가 안 되면,
와이파이 기기에 초기화 버튼과 오른쪽 버튼 한꺼번에 15초 정도 눌러 준 다음 초기화 시켜 주고 사용해 보면 정상화 되기도 합니다.



보통은 이렇게 해서 해결이 되기도 하는데 ,

또 한 번은 이런 식으로 몇 차례를 해도 와이파이가 잘 안되고,
거의 끊기는 지경까지 가서 다시 고객센터로 연락을 하니 다른 기사님이 오셔서 배선을 점검 하더니 ~선이 조금 끊어져 신호가 들어왔다가 또 멈췄다가 접촉 불량으로 인해 생기는 것이 었다고 하면서 단자와 함께 선을 갈아 준 다음에 또 완벽히 나아지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또 1년 정도 시간이 지나면서 또 한 번씩 와이파이 신호가 좋지 않고 하는데,
이럴 때는 위와 같은 방법으로 업데이트를 하면 효과가 있으니 같은 고생을 하고 계신 분이 있다면 참고들 해서 사용해 보세요.

왜 TV 나 와이파이 이상은 꼭 토요일이나 일요일 주말에 발생 해서 사람 고생을 시키는지ㅠㅜ

웃지 못 할 해프닝 들로 인해 자꾸 전문가가 돼 가는 거 같은 느낌이 드네요ㅋㅋ

반응형
posted by 走在梦境之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