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走在梦境之中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Notice

2017. 2. 23. 10:06 생활의지혜
반응형

*장고에 성에가 끼는 이유

 냉동실 문을 여닫을 때 수분이 포함된 따뜻한 공기가 유입되어 선반, 벽면, 음식물 등에 성에가 생길 수 있다고합니다.

냉동실 온도가 정상이고 음식물도 녹지 않는다면 온도 문제로 인한 증상은 아니고  수분이 포함된 공기가 많이 유입되어 내부 벽면이나 선반 또는 천장 부분에 성에나 눈꽃, 경우에 따라 고드름 처럼 맺히기도 하는데 겨울철에 외부와 접한 창문이나 차 유리에 생기는 성에 착상과 같은 원리라고 합니다.


또 냉동실 문이 미세하게 열려 있을 경우나 문 테두리의 고무패킹이 살짝 틈이 발생 해 따뜻한 공기가 유입되도 ,
 차가운 공기는 밖으로 빠져 나가고 실내의 수분이 포함된 공기가 냉동실 안으로 유입 되어
유입 된 공기 중에 포함된 수분이 차가운 냉기에 의해 선반이나 벽면 또는 음식물에 달라붙어 성에가 생기게 될수있다고합니다. 냉장고 성에의 정체는 냉각된 공기 중의 수분입니다.
 수분은 공기의 온도가 낮아지면 기체 상태를 유지할 수 없기 때문에, 냉장고의 저온 환경에서 성에로 변화하게 되는것입니다.
자동으로 제거되기도 하지만 별도로 청소를 하여 제거한 후 사용하면 된다고 합니다.


이때 문테두리의 고무패킹에서 살짝 틈이 발생 했다면 헤어드라이기를 이용하여 열을 살짝 가하면 가스켓이 다시 복원이 되는 경우가 있는데
너무 심하게 열을 가하면 고무패킹이 변형될 가능성도 있으니 주의해 살짝 가해주면 벌어진 틈없이 복원시킬 수 있다고합니다.



*성에끼는 것을 방지하려면

냉장고 문을 닫았을 때 고무패킹에 틈새가 생겨 바깥 공기가 냉장고로 들어가는지 확인하고  눈에 띄게 틈새가 있으면 패킹을 바꾸거나 헤어드라이기를 이용하여 열을 살짝 가해 패킹을 다시 복원시켜봅니다.
너무 심하게 열을 가하면 고무패킹이 변형될 가능성도 있으니 주의해 살짝 가해주는것이 중요합니다.

냉장실 안에 음식을 넣을 때는 밀폐용기에 넣거나 팩이나 랩으로 잘 싸서 넣어 음식물의 수분이 퍼져 냉동고에서 어는 것을 막아야합니다.

냉장고 문은 필요할 때만 열어 습기가 있는 공기가 유입되는 것을 방지해야 합니다.


*성에 제거하는 방법

냉동실 구석구석에  스팀이나  따뜻한 물을 그릇에 담아 넣어 두거나 분무기에 담아 분사하면 성에가 녹아 떼기 쉬운데, 성에를 떼어내고  마른 행주로 물기를 깨끗이 닦아낸 다음 작동시켜주면 되기도 하며,
 
냉장고의 내용물 비우고
~냉장고 성에 제거 모드나 전원 끄기 
~냉장고를 열어 잠시 방치 
~성에가 녹기 시작하면 주걱이나 행주등을 이용해 성에를 제거해준 후 다시 내용물을 넣고 전원켜면 됩니다.
 
 &&냉장고 아래로 물이 흘러 내리는 증상은
냉장고에 성에가 낀것이 녹으며 흘러 내리는 경우도 있고,
 냉장고에 성에가 끼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녹여주는 히터선에 문제가생겨 냉장고 뒷면에 얼음이 생겨 녹아내리는 현상인 경우도 있습니다.
그와같은 현상이라면  개인적으로 처치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 것이 아니고 서비스센터에 연락을 해  히터선을 교체하는 유형의 수리를 해야하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냉장고 사용시 주의점

냉장고를 고장 없이 오래 사용하려면 냉장고 뒤쪽 아랫부분에 있는 기계실이 환기가 잘 되야 냉각능력도 좋아지고  무리가 가지 않기 때문에 설치할 때 벽에서 10cm 정도 떨어뜨려 주는 것이 좋습니다.


냉장고는 내부 공간의 60% 정도로 넣어 사용하고 뜨거운 음식물을 넣지 말아야 냉기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고  고장도 없다고 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走在梦境之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