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走在梦境之中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Notice

2017. 2. 22. 14:05 생활의지혜
반응형

*자투리 비누 활용법.

사용하다 조금씩 남게 되는 자투리 비누는 사용하기에 불편하지만 그냥 버리기 아까운데 비누를 모아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자면

새로 꺼낸 새비누에 자투리 비누를 물에 적셔 물렁해지면 새비누에 붙여 붙여진 쪽이 아래로 가게 해 비누곽에 두면 시간이 지나면서 붙어서 새비누와 한덩어리가 되어 알뜰하게 쓰게됩니다.
조금 남은 자투리 비누로 쉽게 활용하는 방법은 빈 패트병에 물을 담고 녹여 비눗물을 만들어 비눗물을 분무기에 담아 욕실이나 타일바닥을 닦을 때 사용하면 된다. 분무기로 비눗물을 뿌리고 수세미로 살살 문질러 주면 되는데, 수도꼭지 등 스테인리스 재질을 닦을때 쓰기도합니다.
 

자투리비누는 스타킹이나 양파망에 넣어서 빨래할때 사용해도 되고 자투리비누를 모아 두었다가 전자레인지에 1분 정도 돌려준 다음 식은 후 손으로 부셔주면 가루가 되는데 세탁할때 가루 비누로 써도 되고 ,
욕실 바닥에 물을 뿌리고 가루 비누를 뿌려 수세미로 문질러 바닥 청소에 써도 됩니다.


자투리 세수비누는 얇은 천으로 비누를 감싸 봉해서 세수할 때나 샤워할 때 물에 적셔 피부에 문지르면 거품이 나와 비누로 사용하면 됩니다. 


자투리로 남은 비누는 녹여서 다시 비누로 만들어 사용할 수 있는데 자투리 비누를 모아 잘게 썰어서 비닐봉지에 넣은 다음 증류수나 우유를 넣고 밀봉한 비닐을 끓는 물에 30분 정도 중탕으로 녹여 녹인 비누를 주걱으로 으깨주고 틀에 부어 굳혀서 다시 사용하면 됩니다.





*폐식용유로 비누 만드는 방법 

재료;
폐식용유  9L 물  2.5 L  가성소다 1.5 kg과 프라스틱으로 된 대야 비누액을 저을 막대



물 2.5L에 가성소다 1.5kg을 적당한 용기에 천천히 붓고나서 섞어줍니다. 수산화나트륨(가성소다)이 물에서 완전히 녹고, 스테인리스 용기의 바닥을 만졌을 때 약간 따뜻한 느낌이 들 때까지 섞어줍니다.
 
~폐식용유9L에 수산화나트륨 용액을 붓고
적당히 응고 될 때까지 한 방향으로만 약 40분간 섞어주는데 섞는 과정중에 섬유 유연제를 조금 첨가하면 향긋한 향을 내는 역활을 합니다.

 걸죽한 액이 되면  스치로폼 상자에 신문지를 깔고 비누액을 부어 굳게 하거나 우유곽에 조금씩 부어 둡니다.

스치로폼에 넣은 비누액은
5~6시간이 경과후 물렁할때 비누를 적당히 자른다음 일주일 이상 말려서 쓸 수 있습니다 .
우유곽에 부어둔것은 일주일후 상자에서 꺼내 쓰면 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走在梦境之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