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走在梦境之中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Notice

2016. 10. 4. 13:08 식품의효능
반응형

 마의 줄기에 알알이 생기는 마씨앗은  농축된 마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적은양으로도 효능이 좋다고 하며 한방에서 '영여자'라고 하는데 마보다 효과가 좋은 한약재로  쓰이다고도합니다.


마씨의 효능은 마씨는 플라보노이드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효능이 탁월하며 활성산소를 없애주어  노화를 예방하고  혈전이 생기는 것을 막아  혈액의 흐름을 돕는다고도 합니다.

 ~마씨앗에는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는 디오신이라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고 알라토인이 들어 있어 피부미용에도 좋다고 합니다 . 

~마씨앗에는 위염이나 위궤양에 좋아 속쓰림에 효과가 좋고, 소화가 잘되게 하여 주는 뮤신이 농축 함유 되어 있어 효능이 크다고합니다.

*뮤신은 당단백질의 일종으로 소화불량이나 위염 위궤양 속쓰림에 특효로 알려진 성분으로 뮤신은 침샘을 자극해서 소화를 돕는 작용외에도 위의 점막에 윤기를 주어서 위벽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어 위장의 기능이 활발해지며 간의 부담이 줄어드는 효능이 있다고합니다.  뮤신은 위염과 위궤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으며 변비를 개선하고 피부에 윤기를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노화를 예방하며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하며 뇌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매우 뛰어난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씨는 허리와 다리를 건강하게 하고 남성들의 정력이나 노인성 허로로 몸이 쇠약한 경우에 좋다고합니다.

~마의 효능보다 우수한 마씨앗 효능은 장내유익균을 증가시키고, 병원성 대장균을 억제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고 유산균을 증식시켜 장내의 환경을 좋게 만들어서 대장암을 예방하는 효과까지 있다고합니다. 

~마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장속 환경을 좋게 만들어서 병원성 대장균이 살아남기 힘들게 만드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식이섬유는 몸 속의 유해물질을 흡착해서 배설시키는 작용과 함께 배설자체를 원활하게 해서 장속에 유해 물질을 빨리 몸밖으로 배출하게 만드는 기능이 있어 변비해소에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마씨앗은  항균 작용과 항혈전작용과 항산화 효과도있다고 하며,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줌으로써 당뇨병을 예방 치료하는데 큰 도움된다고합니다.


*마 장조림 만드는법

 1.마의 씨앗을 깨끗하게 씻어 물에 한번 끓여서 끓인 물을 버린 다음
2.간장 물엿 청양초 마늘 다진것을 조금 넣고 졸여주면 마씨 장조림 간단하게 완성입니다.
~반찬없을때 영양도 보충되고 충분히 밑반찬이 됩니다


* 마씨 먹는 방법은
마씨를 깨끗하게 씻어 요구르트나 우유와 함께 갈아서 즙으로 마셔도 되고 밥할때 마씨를 얹어서 밥을 해서 먹어도 좋습니다 .

*마씨 보관법
마씨를 채취해 반그늘에 바짝 말렸다가
 상처나거나 쭉정이는 골라버리고
박스에 담아 그늘지고 통풍이 잘되는 실내에 보관 하면 겨울에도 얼거나 썩지않고 몇 달이라도 보관이 가능합니다 .

반응형
posted by 走在梦境之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