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走在梦境之中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Notice

2017. 6. 6. 20:24 식품의효능
반응형

옥수수는 玉蜀黍옥촉서 라고해서  위를 열고 ,폐를 이롭게하고,심을 편케하며 건위작용을 하고  옥수수를 볶아 차로  마시면 이뇨작용을 해 붓기를 내리는  효과가 있습니다.

옥수수 뿌리는 玉蜀黍根옥촉서근이라고 하며  이뇨, 어혈제거 효능이 있고 砂淋사림~ 임질의 하나로  요도에 모래알 같은 것이 막혀서 소변 배출이 순조롭지 않거나 발작적인 통증을 일으키기도 하는 질환과 토혈을에 효과가 있는데   통증이 있을 때 60-120g을 달여서 수시로 마셔주면 된다고 합니다.

옥수수 줄기와 잎은 玉蜀黍葉옥촉서엽 이라고 하며 항암작용이 있는 다당류가 있고,뿌리 효능처럼 砂淋사림(임질의 하나로  요도에 모래알 같은 것이 막혀서 소변 배출이 순조롭지 않거나 발작적인 통증)으로 참기  통증이 있을 때 달여서 복용한다고 합니다.

옥수수 속대는 玉米軸옥미축이라고 하며 소변의 양이 적어지면서 잘 나오지 않는 증상, 신체의 조직 간격이나 체강體腔 안에 림프액, 장액漿液등이  괴어 있어 몸이 붓는 병, 말초 신경에 장애가 생겨 다리가 붓고 마비되며 전신 권태의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는 각기,이질 설사증에
달여 마시면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옥수수의 효능

옥수수는  칼로리가  100g당 106kacl로 낮고 섬유질이 풍부해 변비해소에 도움이되며  비타민 B가 많고 토코페롤도 함유하고 있어 노화 방지에도 효과가 있고 면역력을 향상 시킵니다.

옥수수는 필수아미노산인 나이아신이 부족해 옥수수만 오래 섭취하면 피부염이나 설사 , 치매증상이 나타나는 펠라그라에 걸릴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옥수수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대장의 연동운동을 도와 숙변을 제거하고  변비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옥수수의 수염은 이뇨 작용을 해 옥수수수염을 차로 마시면 신장질환, 부종, 당뇨 개선에 좋고  변비 예방 효과도 있습니다.

옥수수는 단백질 10, 녹말 70% , 지방은 5% 내외로  열매의 약 10%를 차지하는 배아 부분이 25% 내외의 지방을 포함하고 있다고 합니다.

옥수수에는 단백질, 당질, 섬유소, 비타민, 무기질등이 함유되어 있어서 피부 보습에 효과와 피부 저항력을 높혀 피부습진, 알레르기 개선등 피부미용에 좋다고 합니다.

옥수수 씨눈의 지방에는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해서 노화방지를 하고 혈관 벽을 튼튼하게 해 콜레스테롤을 낮춰 동맥경화를 예방, 비타민E 토코페롤도  함유되어 피부저항력을 높여 노화를 방지해주며 , 심혈관 질환, 암등을 예방하고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옥수수의 씨눈에는 토코페롤이 있어 노화예방효과가 있고 비타민E 성분이  피부의 노화, 건조를 막고  노화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옥수수 수염

옥수수수염에는 항산화성분이 있고 이뇨작용과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부종을 내려주고 요도결석, 신장염에 효과가 있고 토혈, 지혈, 이담작용,  등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버터 옥수수구이

옥수수를 찐 뒤 다진 마늘과 버터를 섞어 옥수수에 바르고 소금을 약간 뿌린 뒤 150도 오븐에 5분정도 구우면 옥수수에 버터와 마늘 향이 있어 더욱 풍미좋은 옥수수로 즐길 수 있습니다 .


*옥수수 계란찜

계란에 소금 후추간해 푼물에 찐 옥수수를 알알이 떼어 넣고 섞어 오븐애 10분가량 구으면 한끼 식사로도 훌륭할 맛있는 옥수수 계란찜이 완성 됩니다 .
 



*옥수수고르는 방법

 옥수수는 겉껍질이 있는 상태로 구매할 때에는 껍질이 마르지 않고 색이 선명한 녹색이고, 알맹이가 촘촘하여 속이 꽉 차있고 수염이 갈색인 것이 좋으며 내부의 알곡을 손톱으로 눌렀을 때 탄력이 있고 딱딱하지 않은 것이 좋은 옥수수입니다. 

*옥수수 보관법

옥수수는 실온에 보관하면 알이 딱딱해져 식감이 떨어지며   단맛이 적어집니다.
옥수수는 구입 후 이틀 정도는 냉장고에 보관해도 되지만 오래 보관할  경우는 속껍질을 한두겹 두고 옥수수  수염을 뺀후 그대로 팩에 담아 얼리거나,  한 번 찐 뒤에 냉동하면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습니다.

보관하지 않고 바로 먹을 때는 껍질을 찌기 전에 까고 (이때 껍질을 몇 장 두고 쪄야 옥수수가 단 맛이 더 난다고 합니다.)  , 찔 때에는 찜통에서 20~30분 정도 찐 뒤 10분 정도 뜸을 들이거나,
옥수수가  잠기지 않도록 물을 붓고 중불에 물이 졸 때까지 삶고, 딴지 시간이 지난 것은 당도가 떨어져 소금 설탕등을 넣어 간을 해야 맛이 맛이 좋습니다.


*치통완화 시키는 옥수수 속대

옥수수속대에는  베타- 시토스테롤(ß-sitosterol)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베타- 시토스테롤은  항염,항균작용이 있어 잇몸 염증을 치유하며 치통 완화작용도 있다고 합니다.

 뮤탄스균이 구강내에 증식 하면 이 세균에 의해 당분이 산성 물질로 변해 충치와 치주질환의 원인이 되는 치석이 생기게 되는데, 베타시토스테롤이 구강내 뮤탄스균의 증식을 억제해 치주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고,
베타시스테롤은 전립선 염증을 다스리고   전립선 질환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옥수수 먹고 난 속대를 버리지 말고 바짝 말려 두었다가 물에 끓여서 입안을 가글을 해주면 치통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走在梦境之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