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走在梦境之中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Notice

2017. 3. 5. 09:54 곡식효능 알고먹기
반응형


율무쌀을 薏苡仁의이인 이라 하며 
방약합편에 性微寒하고 味甘하다。
风濕痺와筋脉의攣急과 乾濕脚气를 다스리며 肺痿 咳嗽 吐膿을 고친다.
土에 속하고 陽明약으로 水를 利하고
蟲을 죽이고 瘴气[ 장기(瘴
氣: 축축하고 더운 땅에서 생기는 독한 기운) 인 풍토병  ]  를 이겨낸다.
根뿌리는 三蟲을 내리고 黄疸을 고치며
隨胎한다.

1일량 10~30g

*율무의 효능


율무는 노폐물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고   항산화 작용이 있어 활성산소를 제거해 노화를 예방합니다.

율무에는  이뇨작용이 있어 신장기능 저하로인한 부종에 좋습니다.
율무는  장운동을 촉진하는 덱스트린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장청소와 장을 튼튼하게 합니다

율무에 있는 성분증 하나인 코익솔은 해열 효과 및 진통,진정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수분대사 기능을 촉진해 노폐물이 축적되는 것을 막고 신진대사 기능을 좋게 해 칼로리 소비를 높이고,쌀에 비해 칼로리가 낮고 이뇨작용을 돕기 때문에 당뇨병 환자들의 치료에도 도움이 됩니다.

율무에는 루테인이 풍부해 눈 건강에 좋고 , 단백질과 비타민E도  많이 함유되어 있어 시력감퇴에도 좋습니다.

율무에는 비타민과 칼슘 철분등이 많이 함유되 영양을 보충 하며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습니다.

율무는 혈관에 쌓여있는 지방을 배출, 혈관 속의 노폐물을 제거해 고혈압 예방에 좋습니다.

 율무는 효소,비타민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고 사마귀나 여드름,모공각화증,주근깨, 기미 등 피부미용에 효과가 있어 피부를 깨끗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가꾸주는 효능도 있다고합니다

율무에는 코이케노이도 라는 물질을  있어 종양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어
율무를 꾸준히 먹으면 사마귀를 제거 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율무에는단백질이 많은데, 율무의 단백질 함량은 15%고 대사를 돕는 비타민 B1, B2, 나이아신도 많아 단백질의 체내 이용을 잘 도와주므로 근육형성에 도움이  된다고합니다.

율무는 식이섬유가 많아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고 변비를 해소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위장기능을 강화시켜 위염과 위궤양 등 위염 질환에도 도움이 된다고합니다.



*율무차 만드는법

율무는 칼륨, 철분, 비타민 등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트시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율무를 깨끗 하게 씻어 살짝 한번 쪄서 말린 다음 다시 볶아서 가루를 내서 물에 가루를 타서 미싯가루처럼 율무차로 먹으면 포만감있어 식사의 양을 줄일 수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되고,   밥에 넣어 잡곡과 섞어 율무밥을 해 먹어도 좋습니다.
콩과 함께 먹으면 아미노산 보강효과가 나타나 율무의 단백질이 질이 우수해지니 율무차에도 콩을 함께넣으면 맛도 좋아지고 영양도 좋습니다.

*율무복용시 주의점

율무는 몸이 찬 체질에는 잘 맞지 않고
 임산부에는 해로울 수 있기 때문에
복용에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율무는 몸에 습이 많아 살이찌기 쉬운 경우의 체질에맞고, 대변이 굳어서 변비가 심한 사람은 변비가 악화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走在梦境之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