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走在梦境之中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Notice

2022. 8. 26. 17:10 제품사용후기
반응형



항상 지인으로 부터 농사 지은 국산 고춧가루를 받아서 사용을 했는데 어느 날 갑자기 파김치를 하려고 보니까 고춧가루가 너무 적었습니다.


그래서 바로 마트에 뛰어 갔더니 국산 고춧가루 500 g에 23000원이 넘고,
중국산 고춧가루는 1 kg에 11,000원 이더라고요.

500g 짜리와 1kg짜리 가격차이를 보고 망설이지 않을 수가 없었어요.

한참을 생각하다가 누군가가 먹어본 사람이 있다면 이야기를 들어 보고 사고 싶었는데 지나는 마트 고객에게 물어봐도 먹어본 적이 없다고 하더라고요 .

그래도 아무렴 사람이 먹는 건데 못 먹을 것을 팔지는 않겠지 하면서..


그래서 11,000원 버릴 생각하고 내가 먼저 사서 먹어 보고,구입전 망설일 많은 사람들이 원할 후기를 써보자 싶은 생각이 들었기 때문에 용감하게 1kg 중국산 고춧가루를 사가지고 왔어요.


제품 상표를 보니 이 고춧가루의 경우 중국산 건고추를 빻은 것이고 변색 방지 위해서 색소를 넣은 것으로 되어 있더라고요 .


색소 써 있는 거 보고 망설였지만
내가 간 마트에는 이 제품 밖에 없었어요.

처음 개봉을 하고 냄새를 맡아 보면 국산 고춧가루의 경우 매콤하면서도 고추향이 나는데,
이 고춧가루의 경우 약간의 텁텁한 고추 비슷한 향은 있는데 국산 고춧가루와 같은 고추향과 매운 느낌은 없더라고요.

개봉한 뒤에 조금 불안하고 잘 못 사 왔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어쩔 수가 없었어요.


색소를 넣은 까닭인지 색깔은 짙은 붉은색으로 고운 편이에요.


파김치 재료로 양파와 사과 마늘 생강 등을 갈아서 거기에 고춧가루를 넣어봤어요.


국산 고춧가루에 비해서 수분을 빨아들여 불는 것이 조금 덜 한 느낌이었어요.

그리고 국산 고춧가루는 양념장에
개어 두면 잘 불어서 빡빡해지면서 색깔도 조금 짙어지는 면이 있는데,
이 고춧가루는 처음 갠 것과 시간이 지나도 변함이 없더라고요.

맛과 향 재질 면에서 역시 국산 고춧가루에 비해서 많이 떨어지는 것이 확실하더라고요.



고춧가루 넣어서 파김치를 했을 때도 이렇게 양념이 어우러지지 못하고 겉도는 느낌이 있어요.

감자와 양파를 넣고 일부러 찌개를 한번 끓여 봤죠.
색깔은 붉은색이 진한데 고추 특유의 향과 감칠맛은 역시 덜 했어요.


요리 잘하는 주부님들은 모두 아실 거예요 .

고춧가루도 맛있는 고춧가루가 있고 맛없는 고춧가루가 있다는 것을~~

이 고춧가루이 경우 맛있는 것도 아니고 맛 없는 것도 아니고 고춧가루가 맞는가 의심이 들만큼 맛과향이 많이 떨어져서...

절대 비싸더라도 국산을
(그것도 농사짓는 사람에게 직접 구해서 싸우면 더 좋겠지요.)
이용하시길 권하며 후기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走在梦境之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