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走在梦境之中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Notice

2018. 5. 19. 12:31 생활의지혜
반응형



*아이스팩 활용하기

해산물이나 유제품 등  주문을 하다 보면 스티로폼 상자에 아이스팩을 담아서 보내 주는데 ,
막상 필요해서 아이스팩을 구입하려면 상당한 가격을 지불 해야 되기 때문에 버리기 아까워 씻어서 말려서 보관을 하게 되는데 물건을 보낼 때  외에 사용 방법이 따로 없으면 버리는 것도 일이 되는 쓰레기가 되는 것이 아이스팩입니다.
아이스팩을 이용한 활용법 생각해 봅니다.


여름철 날씨가 무더운 폭서기에 아이스팩을 냉동실에 얼려 두었다가
아주 더울 때 팔과 손을 한 번씩 대 식혀주면  몸에 열이 내려서 에어컨을 튼 것 같은 효과를 누려 큰 더위 없이 지내는 비결이 됩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폭서기에는 아이스팩 또 한 2시간 안에 금방 녹고 녹으면서 공기 차로 인해 결로가 많이 생겨흐르니 흐르는 물을 감당하기 위해서는 적당한 쟁반 등에 받쳐주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아이스 팩을 찜질팩으로 이용할 수 있는데 ,
아이스팩과 찜질팩 내용물은 같은 성분이이어서 아이스팩도 전자레인지에 2 ~3분 정도 데워서 온찜질이 필요한 경우 찜질팩으로 응용해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
&아이스팩은 오래 가열하면 구멍이 뚫려  액체가 흘러나올 수 있으니 3 ~4분 정도 이상은 데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스팩은 물을 흡수하는 성질이 있고 냄새도 흡수하는 성질이 있어 방향제를 만들어 사용할 수 있는데 ,
아이스팩을 잘라 내용물을 적당한 용기에 담고 향수나 허브 오일 등을 뿌려서 섞어 두면  15일에서 현달 정도까지도 은은하게 향기를 보존해 품어 주는 역할을 해서 나쁜 냄새를 답아주고 집안에 향기를 주는 역할을 해 줍니다.

& 향수나 허브 오일이 없다면 오래되어 사용하지 않는 향기 좋은 린스가 있다면 린스를 짜서 아이스팩 내용 물과 섞어 적당한 용기에 담아 뚜껑부분을 살짝 열어 주면 은은한 린스향이 퍼져 집안에 향기를 더 해 줍니다.


아이스팩 내용물을 분리해 화분 흙 위에 얹어 두면 화분에 수분이 증발하는 것을 막아 줘 화분에 물 관리 하는데 도움이 되 장시간 집을 비울 때도 물을 주지 못하는 경우 아이스팩 내용물을 덮어두면 수분 보전을 해서 화분관리를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아이스팩이 내용물은 폴리머로 흡수하는 성질이 있어 장마철 습기가 차 눅눅한 곳에 넣어두면 습기를 흡수해 건조 하게 관리를 해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走在梦境之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