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走在梦境之中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Notice

2018. 8. 6. 14:06 식품의효능
반응형

*누룽지의 효능

누릉지는 밥을 해서 태우는 과정에서 산화작용이 일어나 누룽지에는 탄소가 많이 함유되게 되는데,
 누룽지는 완전하게 태운 음식이 아니고 적당하게 노릇하게 구운 음식에 해당되
태우는 과정에서 많은 영양소가 함유 된다고 합니다 .

쌀은 산성 식품인데 밥을 해서 노릇하게 구워지는 과정에서   열분해 작용으로 탄화 되었기 때문에 약알칼리성으로 변한다고 합니다.

누룽지가 탄화된 탄소 입자는 구조가 날카롭지 않고 세포에 상처를 입히지 않고 몸 속에 있는 독소를 흡착해 분해하고 씻어내는 역할을 해서 해독제 역할을 해서 장염이나 식중독을 치유하거나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서 누룽지를 먹으면 면역력이 강화되는 역할을 해 주고 해 준다고 합니다.

누룽지에는 다량의 아미노산이 들어있어 뇌혈관질환 예방을 하며 누룽지를 씹어 먹으면 씹는 과정에서 뇌를 자극해 주므로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되고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누룽지는 소화에 도움을 주는 탄수화물 종류인 단당류가 함유되어 있어 소화불량을 개선하고 위장기능을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누룽지를 먹으면 포만감이 있어 다이어트에를 할 때 누룽지를 섭취하면 식욕억제에 도움이 되고 여러가지 잡곡을 함께 넣어 누룽지를 만들어 먹으면 영양공급에 도움이 됩니다.

누룽지에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혈당 증가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으며 혈중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정상적으로 유지시키는 성분과 효능 더 있다고 합니다.
 누룽지를 끓인 숭늉에는 아미노산과 당질식이 섬유질 같은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소화를 돕고 숙취를 해소하며 간기능강화에도 도움을 주며 ,​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아미노산이 안체조직 회복과 재생을 도와 에너지를 증가시켜 줍니다.

누릉지에는 ​섬유소가  있어 장운동을 원활하게 하고 숙변 제거에 도움이 되 변비를 해소하고 숭늉으로 먹으면 속이 냉한 경우 소화불량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오븐에 누룽지 만드는 방법

흰쌀밥 보다 영양이 풍부한 곡식을 섞은 잡곡밥을 한 다음 오븐팬에 밥을 적당량 덜어


넓게 펼쳐 꼭꼭 눌러 준 다음


 200도 오븐에 40분 가량 맞추어 구워주면 앞뒤 노릇노릇한 누룽지가 완성됩니다.

 완전히 바짝 마른 상태에서 비닐 팩에 담아 냉동 보관 해 가면서 필요할 때 꺼내 끓여서 먹으면 누룽지탕이 됩니다.

잡곡밥 누릉지는 풍미가 흰쌀밥 누릉지에 비해 강해 구수함이 배가되고 흰쌀밥 에 부족한 영양소도 보충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走在梦境之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