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走在梦境之中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Notice

2023. 10. 23. 16:41 포천시 둘레길
반응형

포천시 가산면 우금리에는 우금저수지가 있어 우금저수지 둘레를 걸을 수 있는 둘레길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경기 북부 지역에 거주하는 사람들의 경우
보통 고모리 저수지를 둘레길 걷는 것을 선호하는 경우도 있는데,
짧은거리로 맑은 공기를 마시면서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우금리 저수지 또한
둘레길로 좋아 즐겨찾곤 하는 곳입니다.

고모리 저수지에서 동쪽으로 죽엽산을 오른쪽으로 끼고 6km가량  달린후 가산면 쪽으로 좌회전 해 1.5km 가량 가면 낚시터으로도 유명한 우금리저수지가 나오지요.



우금저수지는
경기도 포천시 가산면에 있는 저수지로
포천시의 지붕산과 수원산협곡에서 발원하여 흐르는 우금천을 막아 조성된 저수지로 포천 가산면 농경지에 농업용수를 공급한다고 합니다.
저수지의 수심은 약 2~5m로 면적은 6만평 이라고 합니다.
우금저수지는 붕어와 배스 등의 민물고기를 잡는 낚시터로도 유명한데 남쪽 우금천 상류에 낚시 좌대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주소 :경기 포천시 가산면 우금리 369



저수지의 둘레는 약 1.7km이며 둘레길이 조성되어 있어 낚시터 입구에 주차를 해두고 한 바퀴 돌면 적당히 운동도 되고,
우금리 저수지를 둘러싸고 있는 지붕산과 수원산 등 풍광도 아름답고 물에 비치는 산 또한 볼만합니다.
노을이 질 때는 멋들어진 나무 사이로 석양을 바라보며 사진도 한 컷 찍고 싶은 곳이기도 하죠.


낚시터 입구에서 왼쪽으로 돌기 시작해서 북쪽으로 가면 댐과 배수로가  있고 그 길을 일직선으로 오른편의 저수지를 바라보며 쭈욱  따라 걸어 가다보면 오른쪽으로 사이 길이 있어 그 길로 들어서면 저수지와 연해있는 나무 숲길을 만나게 됩니다.



그때부터 더욱 고요하고 아름다운  산책로를 만나게 되죠.



오랜 소나무와 수풀의 맑은 향기와
호수를 바라보는듯한 정경을 바라보며
슾길을 지나쳐 나오면 입구에  있었던 낚시터를 만나게 되고 그 낚시터를 지나쳐서 다시 원점으로 돌아오면 1.7 키로 미터 가량 둘레길을 걸은 결과가 되겠죠.


너무 멀지 않고 ,너무 길지 않고 ,소소한 둘레길 행을 걷고 싶다면 우금리 수지가 걸을만 합니다.

우금리 저수지에서 2키로미터 가량 떨어진 곳에는 금현리 지석묘가 있어 ,
한 번쯤 또 돌아 보면  감탄이 나오는
정경이 펼쳐질 것을 예고하며 .....

반응형
posted by 走在梦境之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