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走在梦境之中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Notice

2019. 8. 20. 12:07 포천시 둘레길
반응형

포천시는전체 면적의 67%가 산림으로 경기도에서 세 번째로 산림면적이 큰 지역이라고 합니다.
포천시에서 풍부한 산림자원을 활용해 치유의 숲인 '하늘아래 치유의 숲'을 개장했다는데,

신북면 금동리 산39번지 일원에 있는 포천 하늘아래 치유의 숲은 51㏊ 규모이며 1970년대 조림한 잣나무 단지를 활용해 조성되있어 곧게 쭉쭉 뻗어 있는 잣나무 숲 사이를 걷노라면 신선하고 신비롭기까지 합니다.
 산림휴양을 즐기기에 좋고 서울근교로  나들이겸 힐링을 경험할 수 있는 장소로 보여집니다 .

Tip.

치유의 숲이란

인체의 면역력을 높이고 건강 증진을 목적으로 산림의 다양한 환경요소를 활용할 수 있도록 조성한 산림으로 치유의 숲은 다양한 산림의 환경요소를 활용해 산림치유지도사가 산림치유프로그램을 실행하고 그 효과를 평가할 수 있는 시설을 포함한다고 합니다.
치유의 숲은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해 산림의 다양한 요소를 활용할 수 있도록 조성한 숲이기 때문에 기존에 산림욕장이 나 자연휴양림과는 구별된다고 합니다.
전국적으로 치유의 숲은 잣향기푸른숲, 청태산 치유의 숲 ,대관령 치유의 숲 ,양평 치유의 숲,산음 치유의 숲 ,충주 치유의 숲 ,다스림 ,장령산 치유의 숲, 민주지산 치유의 숲, 장성치유의숲, 만연산 치유의 숲, 정남진 편백치유의숲 ,나주 치유의숲, 부산치유의숲  등이 있습니다


포천 하늘아래 치유의 숲은

치유센터, 풍욕장1,빛마중테크,유아숲체험원,숲속의 집, 숲속 족욕장,숲밧줄놀이터,숲다람테크,힐링테트,헤아림테크,풍욕당2,숲속의 집,솔바람테트,빛가득전망대,바람가득 전망대 등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

주차장에서 내려 경사진 언덕을 오르면 주차장에서 볼 때 오른쪽과 왼쪽에  잣나무 아래 평상이 놓여져 있는 풍욕장 1 ,2를 만날 수 있습니다 .
막바지 여름 더위가 물러가지 않은 시기여서 잣나무숲 아래에 평상에 앉아 쉬니 ,
 북향인 치유의 숲 자리에 몰아쳐 내려오는 바람은 탄성을 자아내도록 시원합니다.

북향으로 나 있는 산 언덕을 올라 정상 부근에 가면 어메이징파크 쪽과 사이의 냇가에서  물 흐르는 소리가 또한  웅장하고 시원합니다.

실제로 보니 가족 단위로 와서 한 평상을 차지하고 누워서 쉬기도 하고 ,
음식들을 싸 가지고 와서 함께 나눠 먹기도 하는 모습도 보이고,
 친구들이나 단체 모임 등에서 여럿이 산책 삼아 와서 대화도 하고 맑은 공기를 마시는 사람들도 보였습니다.

언덕진 산책로를 따라 올라가면

오른쪽에 숲속 족욕 영업장이 보이고

유아의 숲체험장을 만나게 되고 ,
곳곳으로 이어진 산책로를 걷다 보면
숲속의 집을 만나게 됩니다.

숲속의 집은 봄여름가을겨울의 집으로 이름을 나누어서 대여를 하는 것으로 보이는데 ,

잣나무숲 산중에 나무로 된 집이 아담하고 여름철에 보기에 시원해 보이기도 합니다.

또한 주차장에서 올라오는 계단을 보면 가운데 막이 쳐져 두군데로 나누어져 있는데 한쪽은 치유의 숲으로 올라가는 계단이고,
한쪽은 어메이징 파크 쪽으로 가는 숲길이 있는데 그 곳으로 가면 빨간색의 흔들다리를 만날 수 있습니다.

이 흔들다리는 치유의 숲과 어메이징 파크를 연결해 줍니다 .
치유의 숲을 통해서 흔들다리를 건널 수도 있는데,
건너보고 싶다면 반대편은 어메이징파크 소유지로 치유의 숲을 통해 입장한 사람의 경우에는 흔들다리를 건너고 싶으시다면 흔들다리 반까지만 건너 가서 다시 돌아와야 한다고 합니다.

산림치유지도사가 운영하는 프로그램도 있으니 예약해서 사용 이용 해도 되겠습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
주차장에서 내려 쉴 수 있는 풍욕장의 평상으로 가는 길이 언덕이 가파른 경사로인데,
(사진 곳곳의 경사로에 망석같은 메트가 깔린곳)
의지해서 걸어 올라갈 수 있는 밧줄이나 안전 보호대 등이  없어서
노약자가 오르다가 넘어지면 크게 부상을 입을 수 있는 상황이므로 등산로에 흔히 볼 수 있는  잡고 올라갈 수 있는 밧줄이라도 설치를 해 준다면 시민들이 이용하기 안전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치유의 숲 위치
경기도 포천시 신북면 금동리 산40

치유의 숲 운영일
운영일은 월요일휴무로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이며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는 화요일 날 휴장 한다고 합니다.


치유의 숲 운영시간
운영시간은 연중 오전 9시에 개장해서 오후 5시 까지입니다
동절기인 경우 12월에서 2월까지로
오전 10시에 개장후 오후 4시 까지입니다.

치유의 숲 입장료
시설 사용 요금은 숲속의 집은 비수기 때 4,000원 성수기 7월 8월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인 경우 1시간에 5천 원입니다.
세미나실은 비수기 성수기 포함해 4시간 이용하는데 10만 원입니다 .
족욕 회는 한 번에 40분 하는데 2,000원입니다.

치유의 숲 가는길

Tip.
포천 하늘아래 치유의 숲은 포천시민인 경우 신분증을 확인 시켜 주면 입장료 없이 입장 가능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走在梦境之中